목포시, 쓰레기 종량제 봉투 사용 정착에 총력
- 무단투기 쓰레기 수거 않고, 집중 단속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21 10:57:04
【목포 = 타임뉴스 편집부】목포시가 6월 한달을 쓰레기 종량제 봉투 사용 정착에 집중할 예정이다.

쓰레기 종량제는 시행된지 20년이나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사용률이 저조하고, 재활용품, 생활쓰레기 및 음식물쓰레기가 혼합돼 배출되는 등 문제점들이 개선되지 않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오는 6월 1일부터 비닐봉투 등에 담아 버린 무단투기 쓰레기는 청소차로 수거하지 않을 계획이며, 특히 재활용품을 분리수거하지않고 종량제 봉투에 혼합 배출하는 행위에 대해 강력한 단속을 실시할 방침이다.

시는 쓰레기 종량제에 대한 시민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청소차량 30대를 활용 ‘종랑제봉투 미사용 쓰레기는 일절 수거하지 않습니다’라는 현수막을 부착해 집중 홍보하고, 동 주민센터 및 아파트 관리사무소를 통한 안내방송,홍보전단지 및 스티커 제작 배부 등을 통해 시민들의 자발적인 동참을 적극유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청 자원순환과에 쓰레기 무단투기행위 신고센터(270-8502)를설치하고 쓰레기 무단투기행위 발견시 즉시 신고해줄 것을 당부한다”면서 “위반자에 대해서는 적발시 100만원 이하 과태료를 부과하므로 쓰레기 종량제 봉투 사용에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