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매니페스토 공약평가 최우수(SA) 등급 받아
이승언 | 기사입력 2015-05-28 07:16:08
【 타임뉴스 = 이승언 】 평택시(시장 공재광)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실시한 민선6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SA)을 받았다.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는 각 지자체의 홈페이지에 공개된 공약실천계획서(매뉴얼)의 모니터링 및 분석을 통해 이루어졌다.

공약실천계획서의 평가항목으로는 ▲종합구성 ▲개별구성 ▲주민소통 ▲웹소통 ▲공약일치도 등 5개 항목(30개 세부지표)으로 각 항목별 평가를 통해 총 5단계(SA, A, B, C, D)로 등급을 부여했으며, 평택시는 합산 총점 90점을 넘어 SA 등급을 받았다.

매니페스토본부는 이번 평가를 ▲공약이 체계적인 실천계획서로 작성돼 주민에게 공개되었는지 ▲구체적인 실천계획이 마련되었는지 ▲주민과 소통하며 실천하려는

준비가 철저한지 ▲공약의 누락, 수정, 보완, 폐기 등의 과정을 솔직하게 밝히고 있는지 등에 중점을 두고 평가했다고 밝혔다.
평택시는 지난해 11월 소통위원회의 자문과 시장과 담당부서간의 연찬회를 통한 심도있는 논의와 토론 과정을 거쳐 민선6기 공약사업으로 최종 6대 분야 85개 사업을 확정 추진중이다.

한편, 초선인 공재광 평택시장은 “짧은 기간동안 삼성 반도체 공장 착공, 고덕국제신도시 등 대규모 프로젝트의 착실한 추진 등 커다란 성과가 있었지만, 지금까지의 성과는 완성이 아닌 출발이라 생각하고 앞으로도 초심을 잊지 않고 46만 시민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신성장 경제신도시 평택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