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보건소, 한방요통 관리교실 운영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28 11:14:41
【정읍 = 타임뉴스 편집부】정읍시보건소가 운영하고 있는 한방요통관리교실이 시민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보건소는 이달 12일부터 요통환자 30명을 대상으로 오는 7월 30일까지 12주 동안 주 2회씩 총 24회에 걸쳐 한방요통 관리교실을 운영한다.

요통관리 교실은 최근 근골격계 질환 증가에 따른 요통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이 늘어남에 따라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한의약을 접목한 한의약 양생과 한의약식이 등 한의약 전문지식을 제공하고 있다.

또 전문기공체조 강사가 요통의 원인을 짚어주고 올바른 자세를 위한 허리 스트레칭 및 근육강화 운동 등을 지도해 일상생활에서 허리 통증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요통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일상생활에서의 잘못된 자세를 교정할 수 있도록 하고 시민 개개인에 맞는 올바른 허리자세로 교정해줌은 물론 허리근육을 강화토록 함으로써 통증 완화 등 자가관리 능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