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 적 배운 건강한 습관이 평생 건강을 이끈다.
보건소, 4주간 어린이집 순회 어린이 건강교실 운영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29 09:54:31
【양구 = 타임뉴스 편집부】양구군보건소는 관내 어린이집 17개소를 순회하며 어린이 건강교실을 운영한다.

28일(목)부터 시작된 어린이 건강교실은 다음달 23일까지 4주 동안 모두 744명의 원아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2012년 국민건강통계에 따르면 생애주기별 건강관리 중 과일 및 채소를 하루에 500g 이상 섭취하는 비율이 아동기에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남에 따라 보건소는 불소 도포율을 어린이집 인원의 80% 이상 유지하고, 조기 금연교육으로 어린이를 통한 가정 내에서의 금연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어린이 건강교실을 추진한다.

어린이 건강교실은 ▲건강식생활 실천(권장량 섭취) 및 흥미유발 건강간식 만들기 ▲올바른 칫솔질에 의해 치아우식증과 치주병을 예방하는 불소 도포를 함으로써 치아우식증 예방 효과 극대화 ▲어린이들에게 조기 금연교육 및 어린이를 통한 가정 내 금연분위기 조성 ▲생애주기별 접근 건강교육 등의 내용으로 실시된다.

이를 위해 실버인형극단 ‘배꼽’과 연계해 이를 닦기 싫어하는 호야가 치과 치료를 받은 후 이를 잘 닦게 되는 이야기를 통해 치아관리 방법을 인형극으로 알려주고, 건강식생활 및 식품권장량 섭취 교육과 건강간식(고구마경단, 과일 카나페) 만들기 등으로 구성된 건강식생활 교육을 실시한다.

또 잇솔질 교육 및 불소 도포를 내용으로 하는 구강보건교육과 조기 흡연예방 및 절주교육, 간접흡연 피해방지 및 예방교육으로 구성된 간접흡연 및 절주 교육도 실시한다.

보건소 오경희 건강관리담당은 “어린이의 교육현장을 직접 찾아가 유아기 건강관리에 대한 교육을 함으로써 학습한 지식이 실천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