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의 행복하고 안전할 권리 지키기
- 울주군드림스타트 아동권리 및 성폭력 예방교육 실시 -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29 10:16:25
【울산 = 타임뉴스 편집부】울주군에서는 지난 5월 한달 동안 매주 토요일(9일, 23일, 30일) 청량면사무소 등 3곳에서 드림스타트아동 90명을 대상으로 총6회에 걸쳐 아동권리 및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재단 울산지역본부와 연계하여 CAP전문교육 과정을 수료한 강사 2명이 파견되어 이루워졌으며 아동의 연령에 맞게 15명씩 나누어 다양한 역할극을 통해 아동들이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위험 상황을 구체적으로 이해하고 실질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성에 대해 노출되기 시작하지만 지식이 부족해 범죄의 대상이 되기 쉬운 학령기 아동들을 대상으로 성폭력에 대한 이해 및 위험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익히고, 아동 스스로 안전하고 행복할 권리를 가진 주체임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다.

울주군 드림스타트는 매년 아동권리 및 성폭력 예방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아동이 권리 주체로서 자신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실제 연습해 봄으로써 응급상황에 도움이 되도록 지도해 나가고 있다.

울주군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아동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다함께 노력해 나가야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드림스타트사업을 통해 아동들이 자신의 권리를 인식하고 성장 발달단계에 맞는 다양하고 적절한 보호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