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사우동 주민자치위원회, 수확한 채소 이웃과 함께 나누다!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29 11:10:29
【김포 = 타임뉴스 편집부】사우동 주민자치위원회는 27일 관내 옥상 텃밭에서 수확한 상추를 관내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 기부했다.

주민자치위원회 지역특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하고 있는 사우동사무소 옥상텃밭에서 가꾼 상추를 주민자치위원들이 직접 수확하여 기부하였으며, 이는 관내 독거 어르신 22가구에게 전달됐다.

사우동 주민자치위원회 조재현 위원장은”작은 정성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다양한 옥상 텃밭관리를 통해 이웃과 기쁨을 함께 나누겠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김두영 사우동장은 “이웃들을 위한 따뜻한 배려에 감사한다.”며 “앞으로도 나눔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살기 좋은 지역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우동 주민자치 위원회는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김장담그기 나눔행사 및 이미용, 치과진료, 법률·세무상담 등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천해오는 등 지역사회화합에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사우동사무소의 옥상 텃밭은 2013년도에 농업기술센터의 지원속에 사우동사무의특수시책으로 추진하여 주변의 큰 반향을 일으킨 바 있어 도시공간 활용에 좋은 모델이 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