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현장 중심형 농기계 사업 큰 호응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02 09:25:33
【홍천 = 타임뉴스 편집부】홍천군은 농기계 임대사업과 농기계 순회수리등 농업인 중심 현장 밀착형 농기계 사업을 확대 운영하여 관내 농업인들로 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농기계 임대사업은 5월말 현재 1,011농가가 1,218대의 농기계를 임대하여 978ha의 농작업을 지원하여 작년 대비 120% 증가율 보였다. 농기계 임대사업은 농기계 구입비 절감으로 농가부채 경감과 적기 영농에 도움이 되고 있어 해를 거듭 할 수록 호평을 받고 있다.

홍천군이 농기계 임대사업으로 관내 농업인들의 호평을 받는 이유는 홍천읍 소재 본소뿐만 아니라 원거리 농업인을 위해 서석면 지역에 서부지소 운영과 2014년도에 서면지역에 서부지소를 개소하여 전국에서 가장 넓은 군 전체지역에 농기계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지원 확대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본격적인 이앙철을 맞이하여 농업인의 농기계 수요가 증가 할 것으로 예상, 임대장비 정비에 만전을 기하고 농번기 읍면을 순회하는 농기계 기동 수리반을 편성 운영하여 농업인의 영농에 불편이 없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오지마을 농기계 순회수리 교육장면】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