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여성농업인, 딸기재배의 새로운 방향 모색!!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02 13:50:57
【산청 = 타임뉴스 편집부】산청군 농업기술센터는 2일 딸기 여성농업인 연구회원 40명을 대상으로 산청군 농기계임대사업소 2층 교육장에서 한국발효농업연구소 김현남 강사를 초빙, 딸기재배 관련 발효농법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딸기재배에 접목할 수 있는 발효농법에 대한 이론교육뿐만 아니라 미생물 배양기술을 활용한 액비 제조, 병충해 방제 제조기법 등 실습교육을 통해 친환경농법의 현실적인 교육으로 많은 호응을 얻었다.

한편 딸기 여성농업인 연구회는 연중 딸기 농사로 바쁜 일상생활 속에서도 매년 3회에 걸쳐 딸기전문지도사 등 관련 전문가를 초빙해 진행하는 전문교육에 높은 의욕을 가지고 참여하고 있다.

또 딸기 재배는 섬세하고 전문적인 기술을 요하는 작업이기에 10년에 걸쳐 연구회에서 배운 전문지식과 실력으로 전국 최고 품질의 산청딸기를 생산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딸기 재배의 기본을 철저히 해 기초를 튼튼히 하고 새로운 기술을 접목 더 나은 딸기재배 기법을 익힐 수 있도록 교육을 계속 추진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딸기 여성농업인 과제교육1
딸기 여성농업인 과제교육2
딸기 여성농업인 과제교육3
딸기 여성농업인 과제교육4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