쵀재경 전 대검찰청 중앙수사부 부장 초청특강
황광진 | 기사입력 2015-06-02 14:41:16
【영주 = 황광진】동양대학교(총장 최성해)는 2015년 6월 2일(화)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본관 3층 세미나실에서 최재경(53, 사법연수원 17기) 전 대검찰청 중앙수사부 부장을 초청해 ‘정의사회와 공직 부패’라는 주제로 특강을 연다.

이번 특강에는 동양대 공무원사관학교 학생들을 비롯한 공직 진출을 희망하는 재학생 300여명이 참석한다. 최 전 부장은 특강에서 정의롭고 바람직한 관리의 자세를 갖기 위한 구체적 사례를 예시하고, 예비 공직자들에게 ‘생각에 삿됨이 없이 늘 남을 공경하며 옳은 것은 양보하지 마라’는 선비정신을 가슴에 새기고 공직에 임해야만 정의로운 사회가 구현된다고 강조하겠다고 했다.

경남 산청 출신으로 대구고와 서울대 법대를 나와 제27회 사법시험에 합격한 최 전 부장은 대검 중수1과장, 서울중앙지검 특수1부장, 대검 수사기획관, 서울중앙지검 3차장, 대검 중수부장, 대구지방검찰청장 등을 거쳤다.

【사진 설명】최재경 전 대검찰청 중앙수사부 부장이 6월 2일 동양대 본관 세미나실에서 열린 초청 특강으로 ‘정의사회와 공직 부패’라는 주제로 학생들에게 강의를 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