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안경광학과, 아이들 위한 눈 건강교육 봉사 활동 펼쳐
김형태 | 기사입력 2015-06-04 10:53:07
[천안=김형태기자]

백석대학교(총장 최갑종) 보건학부 안경광학과를 주축으로 구성된 ‘힐링 동아리’가 천안 내 지역아동센터들을 방문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시력검사와 눈 건강교육을 실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힐링동아리는 올해 3월 25일(수)부터 4월 8일(수), 4월 29일(수), 5월 20일(수) 그리고 5월 27(수) 오후 3시 천안시 서북구 두정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총 다섯 차례 봉사를 진행했다.

보건학부 안경광학과 예기훈 교수는 “연구 자료를 분석하던 중 저소득층 아동들의 시력에 대한 부분이 있었는데, 이들 아동들의 시력저하 현상이 심각해 보인다고 판단했다"며 “백석대학교의 ‘이웃과 함께하는 대학’이라는 이름과 걸맞게 다음 세대의 눈 건강을 위해 봉사를 시작하게 됐다"고 밝혔다.

보건학부 재학생 약 15명이 참여한 이번 봉사에는 아동들을 위한 시력검사(원거리시력검사, 굴절검사, 색각이상검사, 입체시검사, 황반변성검사 등)와 함께 원시, 근시, 난시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눈 건강교육과 올바른 눈 관리법이 이뤄졌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안경광학과 3학년 장수진 학생(여ㆍ22세)은 “어린아이들에게 눈이라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설명해주고, 시력이 더 이상 나빠지기 전에 검사를 통해 알려줄 수 있다는 사실은 정말 보람됐다"며 “수업시간에 배운 지식을 실전에 응용할 수 있어 좋았다. 아이들이 성장하면서 눈 건강을 유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백석대학교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2015년 기준 총 57개 봉사팀이 지역아동센터를 비롯한 여러 시설에서 의료봉사, 학습지원봉사, 어르신 가정방문(가사 보조) 봉사, 노력봉사 등을 이어가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