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그림이 있는 정원’ 홍성 8경 설문조사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05 11:01:29
【홍성 = 타임뉴스 편집부】홍성군은 오는 15일부터 내달 12일까지 28일간 군민과 외지 관광객을 대상으로 군 홈페이지 및 설문 조사를 통해 현재 제4경인 ‘그림이 있는 정원’ 에 대한 홍성 8경 유지 여부와 관련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최근 지역주민과 외지 관광객, 군 의회 등에서 ‘그림이 있는 정원’에 구필화가의 그림이 없고 사설 수목원인 만큼 홍성 8경에서 제외되어야 한다는 각계각층의 의견이 제시됨에 따라 지역주민과 외지 관광객의 여론을 신속히 파악할 필요성이 제기됐기 때문이다.

군은 군 홈페이지 방문자를 대상으로 인터넷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군민 등 1000명을 대상으로 서면 조사를 하는 한편 이 중 100명은 여행사를 통해 외지관광객에도 물어 최대한 공정하고 객관적인 방법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설문조사 내용은 그림있는 정원 방문 경험, 앞으로 그림있는 정원 방문계획 유무 등 7개 항목으로 짧게 구성해 누구나 쉽게 읽고 설문에 응할 수 있도록 했다.

군은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향후 홍성 8경 유지여부에 대한 판단자료로 활용하고, 7월 중 홍성 8경 심사위원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홍성 8경중 4경인 “그림이 있는 정원”이 논란의 중심에 서 있는 만큼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군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