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귀농・귀촌 농식품 일자리 박람회 참가
-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을 상대로 적극적인 상담활동 펼쳐 -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08 09:50:22
【산청 = 타임뉴스 편집부】산청군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서울무역전시장에서 열린 ‘2015 귀농・귀촌 농식품 일자리 박람회’에 홍보전시관을 운영해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을 상대로 적극적인 상담활동을 펼쳤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고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주최한 이번 농식품 일자리 박람회는 최근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는 귀농・귀촌 추세를 반영 도시민에게 농업의 미래성장 산업으로서의 가치를 확산시키고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준비부터 실행까지의 전과정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과 경험 공유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산청군은 이번 박람회에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귀농・귀촌 현황 및 정착지원 종합정보 상담과 귀농인이 직접 생산한 자연방사 유정란, 약초, 산나물, 효소 등 농특산물을 전시・홍보했다.

귀농뿐만 아니라 귀촌해 창작활동을 하고 있는 가족 그리고 이야기, 시골사는 만화쟁이 등을 소개하고 대한민국 힐링 여행 1번지 동의보감촌 등 천혜의 자연경관이 많은 산청을 다각적으로 홍보했다.

또 귀농・귀촌 희망자들이 궁금해 하는 귀농・귀촌 지원 정책을 알기 쉽게 설명한 귀농・귀촌 리플릿, 귀농・귀촌 전문교육 교재 등을 배부하고, 산청의 귀농・귀촌 여건 등 다양한 지원제도를 설명했다.

특히 이날 박람회에는 홍보전시관 운영할 때마다 봉사한 산청군 귀농・귀촌 연합회 김상태 회장과 김용재 사무국장이 상담원으로 함께 참여해 자신들이 귀농・귀촌해 정착할 당시의 어려웠던 점 등을 예비 귀농・귀촌인들과 같이 이야기 하면서 현장감 있는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산청군 관계자는 “귀농・귀촌 박람회 참여 확대를 통해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에게 산청을 알리고, 귀농・귀촌 인구를 적극적으로 유치해 산청의 인구증가 및 활력화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밝혔다.

귀농귀촌박람회참가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