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재난대응안전한국훈련 국무총리상 수상
이부윤 | 기사입력 2015-06-08 10:22:10

[단양=이부윤 기자]충북 단양군이 지난 8일 충청북도청 대회의실에서 국민안전처가 주관한 ‘2014년 재난 대응 안전한국훈련’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평가는 기후 변화로 예측과 대응이 어려운 풍수해 등 자연재난, 사회재난에 대비해 국가재난대응 시스템 점검 및 군민의 재난 대응능력 수준을 점검하는 차원에서 이뤄졌다.

특히 세월호 사고 이후 실제 재난상황에 대응할 수 있도록 국민생명보호를 위한 초기대응태세 확립에 중점을 두고 국민안전처와 민간 전문가 합동으로 훈련기획 설계, 실시, 평가환류 등 재난대비표준 절차 이행도를 평가해 우수 지자체를 선정했다.

군은 지난해 10월 21일부터 23일까지 실시된 2014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서 현실에 맞지 않는 계획에 대해 문제점을 제시하고 대안을 세울 것을 지시·조정하는 사전준비 및 보완에 적극 노력하는 등 기관장의 관심도가 높게 평가 받았다.

류한우 단양군수는 수상을 격려하는 자리에서 “이번 훈련 평가 결과는 공무원과 유관기관, 군민 모두가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있어 가능했다"며 “안전(安全)에 안심(安心)을 더한 살기좋은 단양을 만들기 위해 유형별 안전훈련을 더욱 강화해 우리 지역의 재난대응 역량 제고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