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진천읍 양심화분을 아시나요?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10 08:38:46
【진천 = 타임뉴스 편집부】진천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충서)는 ‘쓰레기 제로! 행복충전! 생거진천 만들기’라는 프로그램으로 일환으로 쓰레기 무단투기 공간에 양심화분을 설치했다.

지난 6일 설치·운영에 들어간 양심화분은 한국바이오마스터고등학교(교장 최유오) 학생 40여명이 함께 꾸민 화단으로 화분마다 담당제로 관리한다.

화단은 우체국 주차장 앞 등 8개소에 설치했고 화단을 관리하는 봉사단은 쌈지가든 매니저로 식물이 잘 자랄 수 있도록 양질의 흙에 꽃을 심고 방치된 쓰레기와 잡초를 제거하는 등 깨끗한 진천 만들기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쌈지가든 매니저에 참여하는 청소년은 “우리들의 작은 실천이 깨끗한 진천을 만들 수 있다는 생각에 뿌듯함을 느낀다”며 “작은 화분이지만 양심화분을 보면서 쓰레기 무단투기가 줄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화분이라 더욱 애착이 간다”며 “군민 모두가 동참해 적극적인 환경활동에 동참하게 되기를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