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콜 센터 '메르스'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 안내
- 천안시, 콜센터 직원 안전수칙 교육 상담원통해 시민 궁금증 해소 -
최영진 | 기사입력 2015-06-10 10:55:52
[천안=최영진기자] 시민에게 One-stop 전화민원 안내서비스를 제공해 천안시의 친절이미지를 높이고 전화민원 해결사로 자리잡은 ‘천안시콜센터’가 중동호흡기증후군(MERS, 메르스) 예방을 위한 전도사로 나섰다.

시는 메르스 확산에 대한 시민들의 불안 해소를 위해 천안시콜센터 1577-3900에서도 메르스 관련 안전수칙 등을 안내하고 있다.

천안시 콜 센터 상담원들에게 '메르스' 예방 수칙에 대해 교육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최영진기자]
권오현 고객만족팀장은 “천안시 콜센터 상담원을 통해 기본적인 궁금증을 해소해 주는 한편, 모든 상담원을 대상으로 자체 교육을 통해 메르스에 대한 대처방법 등을 숙지하여 콜센터를 이용하는 민원인들에게 안전수칙 등 예방법에 대해 안내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9일 천안시 콜센터 상담원 15명을 대상으로 메르스 관련 기초정보와 민원 대처방법 등을 교육하고 안내에 응하도록 했다.

이에 따라 메르스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국번 없이 전화 1577-3900,(휴대전화는 041-1577-3900)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민 김모씨(58세, 청룡동 거주)는 “메르스에 대한 불안과 궁금증을 천안시 콜센터로 문의한 결과 상담원이 친절하고 자세한 대응방법 등을 안내해줘 매우 만족한 상담이 되었다"며 고맙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시는 메르스 확산이 더 이상 발생되지 않도록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으며 시민들께서도 손씻기 등 개인 위생관리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