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2014 소하천정비 우수기관 선정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11 11:13:36
【정읍 = 타임뉴스 편집부】정읍시가 소하천정비 전국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시에 따르면 지난 3월 19일 국민안전처에서 실시한 2014~2015년도 소하천정비 사업 추진실태 점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4일 국민안전처장관 기관표창과 함께 인센티브로 국비 7억원도 확보했다.

이와 함께 유공공무원으로 선정된 김운기(시설 6급)씨가 국무총리 표창, 권성현(시설 8급)씨가 국민안전처장관 표창을 받았다.

시는 지난해 쌍암동 탑곡소하천 등 3개 하천 2.65km를 우기 전 완료하는 등 소하천 정비사업 조기 완공을 위해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재해예방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소하천 주변 및 수해발생 우려가 높은 상습침수 지역의 재해위험 요인을 해소해 주택 31가구와 농경지 9.96ha를 보호하는 효과를 거뒀다.

시는 올해도 사업비 36억2천600만원(국비 1,813, 시비 1,813)을 투입해 감곡면 유치소하천 등 4개 하천 5.85km에 대한 사업을 추진한다.

시 관계자는 “공사지구인 감곡면 유치소하천과 쌍암동 탑곡소하천 등은 우기 전 완료하고 설계 및 보상지구인 이평면 오금소하천과 입암면 연월골소하천은 현재 실시설계를 마무리 중으로 ,공사 조기발주와 함께 용지보상을 병행 추진해 조기완공하겠다.”고 밝혔다.

김생기시장은 “지역주민과 유관기관 그리고 관련 업체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중점추진사업 하나하나를 점검 독려하는 등 재해예방사업의 조기완공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인 결과 값진 결실을 거뒀다.”며 “사업추진에 힘을 모아 주신 시민을 비롯한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재해 없는 정읍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