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의회 제221회 임시회 개회
- 15일부터 17일까지 조례안 등 6건 심의 -
이승언 | 기사입력 2015-06-12 10:22:35
【의왕 = 이승언】의왕시의회(의장 전경숙)가 15일 제221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오는 17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의왕도시공사 행정사무조사 발의 및 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을 비롯해 조례안 등 6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특히 ▶건축물 및 도시공간에 범죄예방 환경 디자인을 적용해 시민들에게 안전한 도시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의왕시 범죄예방 환경 디자인 조례안’ ▶교통편의 향상 및 택시산업 활성화를 위한 ‘의왕시 택시산업 발전 지원 조례안’ 등이 의원 발의로 상정됐다.

또한, ▶주부들로만 구성됐던 주부모니터단을 남성 등 다양한 계층을 포함시켜 참여와 소통을 확대하기 위한 ‘의왕시 주부모니터단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안’과 ▶의왕시와 우호교류를 맺고 있는 중국 함녕시와의 교류 내실화를 위한 ‘의왕시-중국 함녕시간 자매결연체결 동의안’ 등이 집행부의 주요 안건으로 상정됐다.

한편, 임시회는 15일 안건에 대한 제안 설명 후, 16일 질의토론과 검토를 거쳐 마지막 날인 17일 의결하는 것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