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지역 국회의원 초청 정책 간담회" 개최
심준보 | 기사입력 2015-06-19 07:15:28
【 타임뉴스 = 심준보 】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지난 6월 17일 지역 국회의원인 김영환, 전해철, 김명연, 부좌현 국회의원을 초청하여 2015년 시정운영 설명 및 국비 지원 건의를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제종길 안산시장은 “세월호 참사에 따라 시민들이 많은 심적 고통을 겼었고 지역경제도 침체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어, 정부의 지원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는 실정"이라며 “세월호 특별법 시행과 관련한 사업 및 현안 사업에 대한 국회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세월호 특별법 시행과 관련한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으로 15개 사업에 약 1,038억원 규모의 국비지원과 자체 예산만으로는 추진이 어려운 10개 주요투자 사업에 약 601억원 규모의 국비 지원을 건의했다.

특히 세월호 참사 피해지역에 대한 좋은마을만들기 사업,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 안산트라우마센터 건립 및 운영, 신안산선 연장 및 조기 개통 등에 대하여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지원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이날 참석한 국회의원들은 시의 주요사업에 대한 추진 필요성을 공감하고 국비 확보를 위하여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각종 현안사항에 대한 국비 확보를 위해 중앙정부 및 지역 국회의원과 긴밀히 협의하여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