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보건소, 군 장병 대상 구강보건사업 실시
박한 | 기사입력 2015-06-24 09:38:13
【남해 = 박한】남해군보건소(소장 윤연혁)가 군 장병을 대상으로 구강보건사업을 실시한다.

군 보건소는 군부대의 열악한 치과의료 환경 개선을 위해 이달부터 월 2회씩 주기적으로 이동면 소재 제8962부대를 방문, 구강보건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구강보건사업은 군부대 내 치과 진료장비를 설치하고 공중보건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가 직접 방문·진료하는 것으로 지난 23일 첫 진료를 실시했다.

그간 제8962부대 군 장병들은 군부대와 연계된 병원이 타 지역에 있어 치과진료를 받기 위해서는 소요시간이 많이 걸리고 치과치료가 필요한 적정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아 불편함을 겪어 왔다.

이에 군 보건소는 의료기관과 접근성이 떨어지는 군 장병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군부대를 직접 방문, 충치치료, 치주치료, 발치, 스케일링 등을 무료로 실시한다.

군 보건소는 이번 구강보건사업을 통해 장병들의 구강상태를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적절한 치료서비스 및 구강보건교육을 실시해 바른 구강 관리 습관 형성과 구강 건강 인식 변화를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3일 첫 구강 보건 서비스를 받은 한 장병은 “군부대 내에서 치과의사에게 직접 진료를 받고 구강 위생 관리 방법에 관한 교육도 들을 수 있어 참 좋았다”며 “평소 구강관리를 소홀히 했는데 좀 더 신경 써서 관리 해야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