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이사 어려움 ‘무한나르미 이사지원 서비스’가 해결
박광수 | 기사입력 2015-06-25 09:25:51
【 타임뉴스 = 박광수 】 오산시 무한돌봄센터는 지난 16일 건강 문제와 경제적 여건으로 이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소외 계층에게 ‘무한나르미 이사지원 서비스’를 제공했다.

오산시 궐동에서 기초생활수급자로 어렵게 살아가던 한 50대 남성은 평소 뇌경색과 우울증으로 치료를 받던 중, 지난 3월 생활고에 따른 스트레스를 이기지 못해 결국 뇌졸중으로 쓰러졌다.

게다가 생계 유지가 어려워 현 거주지에 대한 임대보증금 이자를 상환하지 못해 결국 법원으로부터 부동산인도 강제집행 예고를 받은 상태였다.

이 소식을 접한 오산시 무한돌봄센터는 무한나르미 이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후원금으로 긴급 주거비도 지원해 주었다.

또한 병원진료 모니터링을 통한 건강 관리와 푸드뱅크 연계를 통한 식품 지원도 이뤄졌다.

이날 오산시 무한돌봄센터, 오산시 무한돌봄 남부네트워크팀,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에서 나온 10명의 인원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이삿짐을 옮기며 값진 땀방울을 흘렸다.

지난 2013년부터 시작된 무한돌봄센터 ‘무한나르미’사업은 거주지 이전 시 신체적·경제적으로 어려움이 많은 독거노인·중증장애인 등 소외계층에게 이사 인력과 이사비용을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이사서비스를 원할 경우 동 주민센터나 무한돌봄센터로 최소 이사 2주 전에 신청을 해야 하며, 무한나르미 서비스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오산시 복지정책과 무한돌봄센터(031-8036-7421)로 연락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