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署, 학교 밖 청소년 선도 집중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26 10:29:01
【아산 = 타임뉴스 편집부】아산경찰서(서장 윤중섭)는, 학교 밖 청소년의 비행행위 및 인적자원 손실 등이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가출팸 등 고위험 학교 밖 청소년을 발굴 및 선도지원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학교전담경찰관 중심으로 가출팸 등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첩보를 수집하여 선도하고, 이들을 지역내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과 연계하여 학업복귀프로그램을 통해 학업복귀를 유도하고, 자립준비프로그램·특성화 프로그램 등으로 경쟁력을 키워 사회진출을 돕는다는 계획이다.

또한 아산경찰서는 관내 숙박업소, 주점, PC방 등 업주를 대상으로 경찰서장 서한문 발송을 통해 청소년대상 위반행위 및 처벌규정 등을 안내하고 청소년선도를 위한 협조를 당부하는 한편, 위반행위에 대해서는 집중단속할 방침이다.

한편, 홍성훈 여성청소년과장은 앞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우리 사회 사각지대에 놓이지 않고 그들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을거라고 의지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