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 관리 운영 협약
물류센터 활성화 위해 적극 지원
김응택 | 기사입력 2015-06-26 16:33:55

[부천=김응택기자]부천시는 26일 시청 만남실에서 부천시수퍼마켓협동조합과 부천시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 관리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만수 시장과 수퍼마켓협동조합 이사장을 비롯하여 협동조합 임원 등 9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협약은 2008년 부천시수퍼마켓협동조합이 중소유통기업의 경쟁력 지원사업으로 경기도에 건의하여 시작된 사업으로 2011년, 2012년에 국비예산을 받아 건립 부지를 확보하려고 노력하였으나, 일반지역의 토지가격이 너무 높아서 부지를 매입하지 못하였다. 이에 오정물류단지 내 물류시설요지를 2013년, 2014년에 건립 부지를 확보하여 지난해 12월에 건물을 착공, 지난 6월 22일 준공 승인을 받았다.

김만수 시장은 “부천시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 관리 운영 협약을 통해서 관내 영세한 골목상권의 일익을 담당하고 있는 수퍼마켓에서 물류센터를 이용, 공동구매 할 경우 물품들을 좀 더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길이 열렸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또한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를 활용하여 유통단계 축소와 공동구매 및 판매를 통해서 더 많은 소상공인이 수혜를 받기를 바란다"며 “부천시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가 전국 제일의 물류센터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는 부천시 소상공인을 위한 허브 역할을 자임할 것으로 예상되며 물류센터 활성화를 위하여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