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전 세종시의회 의장, 전국지역신문협회 선정 의정대상 수상
지역언론과 상생하며 민심을 살피는 생활자치의 계기로 삼을 터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6-26 21:40:52
[세종=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임상전 의장은 전국지역신문협회(이하 전신협)로부터 광역의회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26일 오후,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전신협 및 수상자와 관계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세종시의회에 따르면, 전신협은 임상전 의장이 지난 충남도 의원 시절, 세종시건설특별법 국회통과 투쟁 등 세종시 건설과 의장으로 재임하면서 세종시의회의 위상을 드높이고 의회 인사권 독립, 지방의원 보좌관제 도입에 노력하는 등 지방자치 발전에 크게 기여한 점 등을 높이 평가했다고 전했다.

이날 임상전 의장은 “이 상은 저 개인에게 주는 것이 아니라 우리 세종시의회 전체에게 주는 상이며, 지역언론과 함께 상생하며 민심을 살피는 생활자치의 길에 더욱 매진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전신협에서 수여하는 이 시상식은 창립 제12주년 「지역신문의 날」을 기념해 열리는 행사의 일환으로 국회의원과 지방의원, 지방자치단체장, 공무원 등 지역발전을 위해 각 분야의 공을 세운 유공자를 대상으로 매년 수여하고 있는 전국단위 행사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