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서중마을, 전국 최고 어촌마을 선정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02 10:54:18
【강진 = 타임뉴스 편집부】전남 강진군 마량 서중어촌체험마을(위원장 강남원)이 어촌체험 휴양마을 등급결정 평가에서 일등어촌계로 선정되었다. 선정된 전국 8개 마을 중 전남에서는 유일하다.

해양수산부와 한국어촌어항협회가 주관하는 어촌체험․휴양마을 등급 심사 제도는 도시와 어촌간의 교류를 촉진해 어촌의 사회․경제적 활력을 증진시키고 어촌관광을 원하는 도시민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주기 위해 시행됐다.

올해는 등급심사 첫해로 전문가 현장심사단이 구성돼 경관, 서비스, 체험, 숙박, 음식 등 총 5개 부문에 대한 등급을 심사했다

서중 어촌체험마을은 체험마을 운영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전남 동신대학교 최훈 교수와 컨설턴트 협약서를 체결하고 관광객 친절 안내와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해 다시 찾는 마을로 변화시켰다.

2013년에는 여름 휴가철 개막이 및 갯벌 체험축제를 개최해 3천여만원의 소득을 올렸다. 또, 해양펜션․낚시바지선 운영, 갯벌체험 등으로 순소득 1억원의 흑자를 기록했으며, 바지락, 꼬막 캐기, 굴 까기, 수제 김 제조 체험 등 가족단위 체험행사로 2013년 어촌체험마을 전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여 1억원의 사업비를 지원 받는 등 꾸준히 등급 및 공모 사업을 준비해왔다.

이날 전진대회에 함께한 김영기 해양산림과장은 “연초부터 공모사업에 맞춰 준비한 결과가 성과를 보여 매우 기쁘다.”며, “지속적인 피드백으로 아름다운 서중어촌체험마을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중 어촌체험마을은 강진 청자축제와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개막이 행사와 갯벌 체험축제 등을 마을 자체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