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해남, 1,027명 환경지킴이 나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02 11:22:14
【해남 = 타임뉴스 편집부】해남군(군수 박철환)은 지난 7월1일 하절기 생활폐기물의 올바른 배출문화 정착을 위한 해남사랑 환경지킴이 발대식을 개최했다.

해남사랑 환경지킴이는 읍․ 면의 각 마을 남녀 새마을 지도자를 대상으로 마을 환경보호와 쓰레기 종량제 추진에 솔선수범하며 쓰레기 불법투기나 소각행위에 대하여 감시하는 등 환경지킴이 역할을 하도록 올해 처음 만들어진 명예 위촉직이다.

해남사랑 환경지킴이는 총 1,027명, 임기는 2년으로 각 마을 남․ 녀 새마을 지도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쓰레기 올바른 배출요령 지도, 무단투기 감시 등 깨끗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이바지 하게 된다.

이날 발대식에는 메르스와 농번기임을 감안하여 환경지킴이 읍면 남녀대표와 읍면 업무담당자가 참석하여 위촉장을 수여하고 실천다짐 결의문을 낭독하며 환경지킴이의 실천의지를 다졌다.

박철환 군수는 “쓰레기 및 환경보호 문제에 대하여 군에서도 다각적 방법을통하여 개선해 나가고 있으나 아직 부족한 점이 많다”며, “쓰레기 종량제 생활화와무단투기 근절, 쓰레기는 자원이라는 의식전환에 여러분들이 솔선수범하여 앞장서 달라” 며 당부의 말을 전했다.

<자료제공 환경교통과 환경미화담당 이유진 담당, 이상민 주무관 530-5336>

2-환경지킴이
2-환경지킴이1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