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아림 노인요양원 나눔숲 조성 완료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02 13:52:27
【거창 = 타임뉴스 편집부】거창군은 2015년 산림청 녹색자금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총 사업비 92백만 원(국비)을 지원받아 ‘아림 노인요양원 나눔숲’ 조성을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녹색자금 지원 사업은 복권판매 수익금을 재원으로 사회적 약자층이 거주, 이용하는 사회복지시설 및 녹지취약지역에 나눔숲을 조성하여 생활 속 녹색복지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하여 시행하는 사업이다.

아림 노인요양원은 시설의 이용자들이 초기치매에서 중증치매의 거동이 어려운 어르신이 대부분으로 시설 내 녹지공간이 부족하여 가까운 곳에서 자연과 식물의 생장을 오감으로 느끼며 심리적, 정서적, 신체적 안정에 도움이 되는 힐링공간을 제공하고 지역주민과 소통하며 사회와 소외되지 않고 함께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나눔숲을 조성하게 됐다.

또한, 아림 노인요양원은 시설이용자들에게 녹지공간을 제공하기 위하여 기존의 콘크리트 바닥면의 주차장을 걷어내고 숲을 조성하여 녹색자금 지원사업의 좋은 사례로 선정됐으며, 여러 향토수종을 포함하여 총 3,719주의 수목을 식재하여 숲을 조성하고 이용자의 휴식을 위한 파고라 및 산책로 등을 설치했다.

군 관계자는 “나눔숲을 널리 홍보하고 지속적으로 녹색자금 지원 사업에 공모하여 취약계층 및 다양한 연령대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쾌적하고 여유로운 명품 녹색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거창군, 아림 노인요양원 나눔숲 조성 완료1
거창군, 아림 노인요양원 나눔숲 조성 완료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