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박병철 위원장 선임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7-02 20:52:37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의회(의장 김인식)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이하 예결특위)는 2일 오전 제1차 예결특위 회의를 열고 위원장에 박병철 의원(대덕구3, 새정치민주연합), 부위원장에는 전문학 의원(서구6, 새정치민주연합)을 각각 선임했다.

제7대 의회에서 두번째로 구성된 예결특위 위원은 총 9명(윤기식, 김경시, 전문학, 김동섭, 정기현, 조원휘, 박희진, 박병철, 박상숙)으로, 2016년 6월 30일까지 특위활동을 하게 된다.

이번에 예결특위 위원장으로 선임된 박병철 의원은 “대전시와 대전시 교육청의 재정운영에 대하여 감시와 조정을 통하여 건전재정 확보에 역점을 두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박병철 위원장은 이번 회기중에 심사하게 될 대전시와 교육청의 2014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안 심사와 관련해 “예산집행 결과에 대한 재정운영의 전반적인 점검을 통해 내년도 예산편성 前에 시민들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향후 대전시와 대전시 교육청의 예산안 심사와 관련하여 “예산편성에 있어서 낭비성 예산은 없는지 꼼꼼하게 살펴 시민의 세금이 헛되게 사용되지 않도록 심도 있는 심사를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정례회 예결특위 활동기간은 7월 22일부터 7월 27일까지이며 대전시장과 교육감이 제출한 2014회계연도 예산 및 기금 결산 승인안을 심사하게 되며, 7월 28일 본회의를 거쳐 최종 의결하게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