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 재배농가 경영안정자금 신청하세요”
박한 | 기사입력 2015-07-06 09:57:55
【남해 = 박한】경남 남해군이 벼 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경영안정자금지원 신청․접수를 실시한다.

군은 농산물 시장 개방화에 따른 소득 감소와 농자재 인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벼 재배농가의 소득 안정을 위해 경영안정자금지원 신청․접수를 오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청대상은 경남도 내 소재지를 두고, 도내 농지에서 직접 벼를 재배, 쌀을 생산하는 농가로서 전년도 농업 외의 종합소득금액이 3700만 원 이하이며, 벼 재배면적은 최소 0.1ha에서 최대 5ha까지이다.

희망자는 신청서를 작성, 이장 확인을 받은 뒤 농지 소재지 읍․면사무소에 사업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농가 편의를 위해 쌀 소득 등 보전직불금을 등록 신청한 농가에서는 신청서를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한편, 남해군은 지난해 벼 재배 총 5148농가, 2725ha에 8억1900만원의 경영안정자금을 지원했으며, 지난해 기준 지급단가는 ha당 30만897원이었다. 올해 지급단가는 추후 결정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