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예비 마을기업 2차 공모
24일까지 접수, 최대 9개 마을 지정 육성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7-07 10:06:22

[세종=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지역공동체를 마을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오는 24일까지 예비 마을기업 지원 신청을 받는다.

예비 마을기업 육성사업은 지역주민들이 만든 공동체가 지역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마을경제를 활성화하는 사업이다.

공모대상은 마을기업 설립 전 교육이수를 마친 단체로 민법에 의한 법인, 영농조합법인, 협동조합, 회사, 마을회 등으로 최소 5명 이상의 지역 주민이 출자해야 한다.

또한 회원이 6명 이상인 경우 지역 주민의 비율이 70%이상이어야 하고 모든 회원이 출자해야 한다.

세종시는 이에 앞서 지난 8일 예비 마을기업 선정을 위한 전문 교육*을 시작했으며 현장 실태조사, 지원단체 선정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다음 달 중순에 최대 9개의 지원대상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세종시의 심사를 거쳐 사업대상자로 선정되면 재정지원도 받을 수 있다.

예비 마을기업 지정을 희망하는 법인·단체·기업은 관련서류를 구비하여 방문 접수를 하여야 하며, 신청자격 등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 홈페이지(www.sejong.go.kr) 및 세종시 로컬푸드과(044-300-2525, 2534) 또는 중간지원기관인 마을과복지연구소(044-862-1581)에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