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동면청년회 이웃사랑 나눔으로 실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08 11:46:43
【강진 = 타임뉴스 편집부】강진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4일 군동면청년회(회장 안용순)와 연계하여 만성질환에 시달리며 생활고를 겪고 있는 군동면 장모(80세/여)씨 가구에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강진군자원봉사센터는 장씨 가구가 질병과 경제적으로 어려움에 처해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군동면청년회에 자원봉사 협조를 구했다.

이에 군동면 청년회는 적극적인 동참으로 곰팡이가 피어 있는 방과 부엌을 도배하고 장판을 깔아주며 집안의 물건을 정리했다. 깨진 병, 깡통, TV, 장롱 등 생활폐기물을 수거하고 우거진 잡초 등을 뽑으며 안전한 보금자리를 만드는 데 손을 보탰다.

지난 6월에는 거동이 불편한 최모(85세/여)씨가 화장실이 밖에 있어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실내에 화장실을 마련해 주어 편리한 생활을 도왔다.

장모 어르신은“도배를 새로 하고 싶었지만 돈도 없고 짐을 들어내는 것이 엄두가 나지 않았는데 집안까지 깨끗하게 청소해주니 새집이 되었다.”며“복 받으시오, 내가 할 수 있는 것이 이것 밖에 없소.”라며 눈물을 흘리셨다.

안용순 군동면청년회장은“우리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더욱 관심을 갖고 봉사를 실천하며 회원들과도 끈끈한 우애를 확인하는 값진 봉사활동이었다.”며 앞으로도 이웃사랑을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희망의 메시지를 남겼다.

윤순학 주민복지실장은“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손길로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쳐준 군동면청년회에 깊은감사를 드린다.”며 “어려운 이웃이 희망을 갖고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군에서도 많은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군동면청년회는 지역사회 발전과 소외계층을 위한 위문활동과 환경정화활동을 수시로 펼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