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새마을금고 홀몸 어르신 가구 LED무료설치 앞장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09 10:11:15
【동두천 = 타임뉴스 편집부】동두천시 중앙새마을금고(이사장 정문석)는 지난 9일 중앙동주민센터(동장 전영완)와 같이 홀몸 어르신 10가구를 찾아 LED등을 무료로 설치했다.

동 주민센터에 따르면 수익금 일부를 사회 환원 복지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중앙새마을금고가 이번에 중앙동의 도움으로 실내 조명사정이 열악한소외계층홀몸어르신 10가구를 선정, 전기효율이 뛰어나고 유해성이 없는 발광다이오드(LED)로 교체사업을 하게 됐다.

그동안 어둠침침해서 더 외롭다던 박○○(여, 68세) 어르신은 눈시울을 적시며“새마을금고와 동에서 집안을 환하게 해주어 기분도 좋아진다”고 고마워했다.

이날 직접 사랑의 등 교체 작업에 참여한 정 이사장은“우리 지역의 소외된 이웃에게 기존 형광등을 LED로 교체해 전기요금을 절약하고 실내환경도 밝게 해 드릴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향후 만족도를 보고 LED 교체사업을 시 전지역으로 확대할 계획임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