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군민과 소통하는 친절 서비스 강화
민원 창구 공무원 대상으로 친절교육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09 10:05:22

【장수 = 타임뉴스 편집부】장수군은 친절하고 양질의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주민과 함께하는 고객감동의 민원행정 서비스를 강화해나가고 있다.군은 지난 8일 민원창구 공무원 등 민원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장수군청 민원과 직원들은 장종현 과장으로부터 ‘어서오세요,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더 도와 드릴 일 없나요, 네. 감사합니다, 안녕히 가세요’ 등을 반복적으로 연습하며 민원인 친절 응대 교육을 실시했다.

장종현 과장은 “항상 민원인의 입장에서 모든 것을 처리하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하며 “전직원들이 전화벨이 울리면 “행복하세요 ○○과 ○○○입니다” 라고 전화 응대에도 더욱더 친절한 민원 서비스 향상에 주력하겠다“고 피력했다.군은 매주 수요일마다 친절교육을 실시해 군민 중심의 행정서비스 제공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여나갈 방침이다.

한편 장수군은 일과 시간 내에 민원서류 발급이 어려운 민원인(농번기 농민)들의 민원 편익증진 및 불편 해소를 위해 농번기 7개월간 1시간 일찍 업무를 시작하는 조기출근 민원실을 운영하는 등 군민이 중심되는 행복 장수를 만들어 가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