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드림봉사회 따뜻한 사랑으로 만드는 쾌적한 주거환경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14 10:23:25
【동두천 = 타임뉴스 편집부】비바람이 불던 지난 7월12일(일) 로컬드림봉사회 이창민 회장을 비롯한 7명의회원들의 손놀림이 바빠졌다. 사용하지 않은 가구들로 뒤덮여 비위생적인 환경에 노출되어있는 생연1동 독거 어르신의 쾌적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청소를 하기 위해서다.

이날 봉사활동은 생연1동 주민센터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하다는 어르신의 전화 한 통화를 시작으로 동두천시자원봉사센터가 로컬드림봉사회(회장 이창민)에 연계하여 발 빠르게 진행되었다.

로컬드림봉사회는 궂은 날씨와 어르신이 엘리베이터가 없는 4층에 거주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쓰지 않는 가구 및 가전제품들을 날랐다. 또한 힘든 내색 없이 대상자의 쾌적한 환경을 위해 일일이 분리수거와 물청소까지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골목을 지나가던 주민들도 이창민회장과 로컬드림 봉사회원들을 알아보고, 굳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주말에도 쉬지 않고 나와 봉사활동을 하느냐며 말을 건네는 모습에 로컬드림봉사회의 열정을 엿볼수 있었다.

또한 ○○○어르신은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준 로컬드림봉사회원들께 “혼자 살다보니 큰 가구들을 버리지도 못하고 비좁은 공간에서 애를 먹고 있었는데,이렇게 청소까지 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 쾌적한 환경에 있으니 마음 또한 정화된 기분이다.”며 연신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한편 이창민 회장은 “홀로 사는 노인들은 외로울수록 우울증에 쉽게 빠져 심각한 질병으로 고생할 수 있어 노인들에 대한 관심을 우리 사회가 고민할 때다. 어르신이 쾌적한 환경에 살수 있어기쁘고 행복해 하시는 모습을 보니 그 어떤 취미활동보다 뿌듯하다”며,“ 도움을 필요로 하는 곳이 있으면 언제든지 봉사활동을 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