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디자인 포럼 개최…디자인 중요성 공유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14 11:38:33
【광명 = 타임뉴스 편집부】광명시(시장 양기대)는 14일 공무원 및 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차 광명디자인 포럼을 개최하였다.

2015 광명디자인포럼은 도시디자인에 대한 인식 및 도시브랜드에 대한 가치가 높아짐에 따라 시 디자인 정책을 알리고 디자인에 대한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해 한국디자인진흥원 후원으로 매월 진행되는 행사이다.

특히 이번 포럼에서는 ㈜디멘드 김광순 대표가 참여해 ‘서비스디자인의 이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였다.

김 대표는 서비스 설계 및 전달 과정에서의 디자인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며 “사용자의 생각과 행동을 변화시키는 서비스디자인에 대해 시가 보다 주도적으로 나서야한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포럼을 통해 모든 분야에서 디자인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것”이라며 ‘디자인도시 광명’ 만들기에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지난해 한국디자인진흥원과 디자인 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으며 2015년 상반기 ‘디자인포럼’을 6회 개최하여 553명의 시민 및 공무원이 참석하여 디자인의 중요성에 대하여 인식하는 발판을 마련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