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일자리센터, 보영여고 찾아 취업 특강 진행!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15 10:17:27
【동두천 = 타임뉴스 편집부】동두천일자리센터(시장 오세창)는 지난 14일 보영여고를 방문하여 취업반 학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특성화고 채용전형을 대비한취업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미리 준비하면, 회사가 달라진다!’는 부제를 단 이번 교육은 취업전문기관 커리어넷의 이성호 강사가 진행을 맡아 2시간 동안 열정적으로 강의했다.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한 이번 특강은 1부 시간은 시각장애에도 불구하고 꿈을 갖고 미리 준비하여 목표를 이룬 서울북부지원 최영 판사와 KBS 이창훈 아나운서 성공사례를 소개해, 학생들의 자신감 향상과 취업동기 강화를 도모했다. 2부 시간은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시간으로, 취업서류(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취업면접법에 관해 이론과 실습 교육을 병행해 학생들의 교육참여를 높혔다.

특히, 이번 교육에 동두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 참여기관인 동두천고용센터가 협업하여 취업성공패키지, 내일배움카드 등 직업능력개발사업과 선 취업 ․ 후 진학, 일학습․병행제 등 청년실업대책정책을 소개하는 시간을 별도로 마련해 교사와 학생들로부터 큰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