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제67주년 제헌절 태극기 달기 운동 추진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16 11:40:14
【동두천 = 타임뉴스 편집부】

동두천시(시장 오세창)는 7월 17일 제67주년 제헌절을 맞이하여 전 시민 태극기 달기 운동을 추진한다.

국경일인 제헌절에 태극기를 게양하는 것은 자유민주주의를 기본 이념으로 대한민국의 헌법 제정을 경축하고 태극기를 통하여 국민 통합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동두천시는 각종 홍보매체를 통해 시민들에게 태극기 게양을 지속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각 가정에서는 7.17(금)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태극기를 게양하면 된다. 또한 주요 도로변에는 있는 가로기는 7.16 ~ 7.17 까지 2일간 게양 된다.

심한 비·바람 등으로 국기의 존엄성이 훼손될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달지 말아야 하며, 일시적 악천후인 경우에는 날씨가 갠 후 달거나 내렸다가 다시 달아야 한다. 가정용 태극기는 시 민원실 및 동 주민센터에서도 판매하며, 또한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에서도 태극기를 판매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금번 제헌절에는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되새기며 자녀와 함께 태극기를 게양하는 가정이 늘어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