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한식대첩” 진행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20 10:05:48
【동두천 = 타임뉴스 편집부】동두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류진아, 신한대 사회복지학과 교수)에서는지난17일 동두천요리학원(원장 최숙자, 솔잎회 회장)에서 25명의 결혼이민자 여성을 대상으로 동두천시 여성발전지원지원사업 “한식대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한식대첩” 은 결혼이민자 여성들의 안정적인 조기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음식을 배우는 시간으로 마련되었다. 참가자들은 한국의 보양식인 삼계탕과 초계탕을만들어보고 맛보며 한국음식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동두천시여성단체협의회 최인숙 명예회장과 김희자 회장, 솔잎회 회원들이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하여 삼계탕 만들기 교육을 도왔으며, 홍석우 도의원이 프로그램 현장에 방문하여 결혼이민자 여성을 격려하였다.

최인숙 명예회장은 “한국음식을 잘 배워서 가정에서도 사랑받는 배우자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동두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류진아 센터장은 “결혼이민자 여성이 한국음식을 알아보고 세시풍속에 따른 계절별 요리법 교육을 통해 한국생활 적응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다음 한식대첩 프로그램은 9월 둘째 주 금요일에 진행할 예정이며 관심이 있는결혼이민자 여성들은 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