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딸기여성농업인연구회 현장체험학습 실시
박한 | 기사입력 2015-07-21 10:52:06
【산청 = 박한】산청군 농업기술센터는 21일 딸기여성농업인연구회 회원 40여 명이 딸기 우량 모주를 생산하기 위한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우수사업장과 지역을 방문해 운영 사례를 파악하고 농업과 관련해 사업화 할 수 있는 안목을 넓혀주고자 마련됐다.

이날 딸기여성농업인연구회원들은 전국 최대 규모 딸기 원묘 생산시설인 함양군 남덕유산 딸기원묘생산 영농조합법인을 방문해 우량 묘 받기, 육묘기 병해충 방제법, 시설환경 관리 등 현장체험을 실시했다.

한편, 산청군은 딸기재배 여성농업인들의 전문기술 향상을 위해 딸기여성농업인연구회를 지난 2006년 결성해 매년 딸기재배 농한기인 6~7월에 3회에 걸쳐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6월에 딸기 재배 전문강사를 초빙해 2회에 걸쳐 교육을 실시하고, 마지막으로 21일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산청딸기는 전국에서 인정받을 만큼 이미 그 기술력이 상당 수준에 이르렀지만,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고품질 명품 딸기를 생산하기 위해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산청딸기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더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