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갑시다~ 건강+ 행복+ 마을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22 09:44:48
【함양 = 타임뉴스 편집부】함양군보건소는 21일 오전 휴천면 건강위원회 등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경남통합건강증진사업 지원단 김장락 교수를 초청해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사업은 경남도와 경남도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이 주관하고 함양군이 지원하는 지역 내 건강불평등 해소사업으로, 지역의 건강위해요인을 파악해 이에 알맞은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지역주민의 건강개선을 위해 추진되고 있다.

건강증진프로그램은 요가 & 체조교실 등의 신체활동 및 고혈압당뇨심뇌혈관질환 등 질환관리와 예방교육을 해주는 보건교육 등으로 나눠 실시될 예정이다.

김장락 교수는 “건강한 생활습관은 본인의 의지가 없이는 형성되지 않는다”며 “건강한 생활습관을 지지하는 환경을 조성하고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마을을 만드는 데는 주민들의 힘이 꼭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노태 휴천면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설명회를 계기로 ‘건강한 휴천면을 만들자’는 선언적 의미가 매우 크다”고 하며 “우리 모두 한마음 한 뜻으로 노력하여 살기 좋고 건강한 휴천면을 만들자”고 강조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사업의 주체인 지역 주민이 중심이 되어 지역 내 건강문제를 해결해 나가기 위해 휴천면 주민과 건강위원, 보건소와 자문교수가 협의하여 건강조사를 통해 건강위험도가 높은 사업을 선정하고 휴천면 건강위원회 주축으로 면민들과 함께 건강문제를 해결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