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군정홍보 활성화를 통한 군정브랜드 가치 상승효과 기대
- 민선6기 역점시책 최우선 과제 선정 집중 홍보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23 14:08:22
【합천 = 타임뉴스 편집부】합천군(군수 하창환)에서는 하반기 군정홍보 활성화 전략의 일환으로 군정의 주요시책이나 현안사업의 추진상황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함으로써 군민들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고 행정신뢰도를 향상시켜 나가고자 매주 목요일을 군정홍보의 날로 정하고 박창권 부군수 주재로 해당 실과사업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홍보기획 전략회의를 개최하였다.

군에서는 “군정의 모든 주요시책과 현안사업은 홍보를 얼마나 잘 하느냐에 따라 사업의 능률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고 그로 인한 행정과 군민간의 적극적 소통을 통하여 신뢰를 형성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정확한 홍보를 통해 군정에 대한 이해와 협조가 바탕이 될 때 군정 추진의 동력을 발휘할 수 있다”고 하였다.

민선6기 6대 역점시책을 최우선 과제 선정. 군정브랜드 가치 상승 효과 따라서 군에서는 민선 6기 군정목표인△군민 참정으로 함께하는 군정 △농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농정개혁 원년 선포 △관광객 500만 시대를 위한 관광 인프라 구축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생활공간 조성 △서민과 함께하는 나눔복지 실현 △선진합천 기반구축으로 미래 100년 준비 등 6대 역점시책을 민선 6기 최우선과제로 선정한 만큼 세부 추진상황에 대해서 적극적인 홍보를 해 나갈 계획이다.

하반기 군정홍보 추진방향은 군정시책과 현안사업의 모든 부문에 홍보전략을 수립 적용하고, 타 시군과 차별화된 독특한 정체성을 통해 우리군이 타 시군보다 비교우위가 어느 분야인지, 또 경쟁우위를 가질수 있는 분야는 어느 분야인지를 부서별로 분석하여 이를 집중 홍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결론적으로 모든 군정 시책에 대해서는 기존의 행사성 홍보 위주를 탈피하여 보다 구체적인 사업 비젼과 실행계획, 문제점 및 대책을 파악하고 사업효과를 조명함으로써 군정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단계별 홍보전략 수립 시행

이를 위하여 홍보전략의 △제1단계로 매주 목요일 해당 실과사업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홍보방법에 대한 심층적 토의를 거쳐 홍보기획 분야 및 대상 업무를 선정하고, △제2단계로 온·오프라인을 통한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여 신문 보도자료 및 사진, 영상물 등을 제공함으로써 공격적인 홍보마케팅을 실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제3단계로 홍보매체 및 보도자료를 분석하여 홍보효과를 거양하고 미흡하거나 잘못된 보도에 대하여는 적극 보도 해명해 나감으로써 언론인들과의 소통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군정 홍보 우수부서 및 공무원 선정, 연말 종무식때 시상

아울러 이러한 홍보기획 전략 수행의 결과로 합천군에서는 군정홍보에 열정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노력한 부서와 공무원에 대해서는 매월 부서별 홍보실적을 객관적으로 평가하여, 연말 종무식때 표창과 부상을 수여하고 공무원 개인에 대해서는 담당부서와 협의하여 인사상 가점도 부여할 계획으로 있다.

하창환 군수는 “군에서 처음으로 시도하는 홍보기획 회의가 알차고 내실있게 운영된다면 군민에 대한 열린 군정을 실현할 수 있고, 군민 자긍심 고취 및 신뢰도 형성에도 상당한 기여를 할 수 있어 군정 슬로건에 맞는 명실상부한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합천을 실현하는데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보여진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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