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릴레이 건강강좌 ‘고혈압·당뇨병 합병증 바로알기’ 열려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24 11:53:06
【광명 = 타임뉴스 편집부】광명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는 24일 광명시 의사회와 협력하여 시민을 대상으로 릴레이 건강강좌,‘고혈압·당뇨병 합병증 바로알기’를 진행하였다.

지난 3월 ‘만성질환 자가관리’를 주제로 첫 번째 건강강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데 이어 열린 이날 건강강좌에서는 서울연합내과 이창구 원장이 강사로 나서 고혈압·당뇨병·고지혈증의 대표적인 합병증인 심뇌혈관질환, 신부전, 망막질환 및 족부병변에 대한 설명과 예방법 등을 소개하였다.

한편 광명시 만성질환 관리를 위해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는 다양한 주제를 선정해 주기적으로 건강강좌를 진행함으로써 시민들에게 질환 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고취시키고, 건강한 생활실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있다.

오는 9월 9일에는 광명시민회관에서 세 번째 건강강좌를 개최하고 고혈압·당뇨병에 대한 지역사회 홍보 활동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