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청년창업지원 공모사업 설명회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29 14:22:17
【광명 = 타임뉴스 편집부】광명시(시장 양기대)가 29일 청년창업에 관심 있는 광명시민 67명을 대상으로 지원공모사업 설명회를 열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청년CEO이면서 대도시 청년주거 문제의 해법을 제시한 ‘셰어하우스 우주(WOOZOO)’의 창업자인 김정헌 UNDERDOGS 대표와 청년들에게 현명한 경제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청년지갑트레이닝센터 한영섭 대표가 참석해 사례 발표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청년창업지원 사업은 광명시민 가운데 만15~만34세 청년 예비창업자와 사업선정 시 협약기간 내에 광명시 창업이 가능한 팀, 제공되는 교육 및 창업프로그램에 참여가 가능한 팀을 대상으로 한다.

광명시는 오는 8월 7일까지 접수를 받고 10팀을 선발해 창업 활동을 위해 필요한 업무 공간 지원, 상시적인 창업 경영 자문 등 전문적인 육성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그들이 성공적인 기업모델을 만들고 시장에 연착륙할 수 있도록 다각도의 지원을 할 예정이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9월에 새로 열릴 일자리 창조허브센터에 청년창업지원센터를 두어 뜻있는 광명청년들에게 공간을 지원하고, 창업 지원을 할 예정”이라며 “어렵고 힘든 시기이지만 청년들이 노력하는 만큼 정부와 지자체에서 열심히 돕고 있으니 힘내달라”고 청년들을 격려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