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동두천시협의회 제17기 출범식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30 10:45:24
【동두천 = 타임뉴스 편집부】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동두천시협의회(회장 안민규)는 7월 29일 오전 동두천시청 상황실에서 제3분기 정기회의를 겸한 제17기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의장 대통령)는 대한민국의 민주적 평화통일 달성에필요한 제반 정책수립에 관하여 대통령에게 건의하고 그 자문에 응하기위해 발족한 헌법 제92조 근거 헌법기관이자 대통령 직속 자문기구로서국내·외 총 약 2만 명의 자문위원이 임기 2년으로 활동하며, 새로이 출범하는 제17기 동두천시 자문위원은 총 40명이다.

이번에 새로 위촉된 제17기 동두천시 자문위원 40명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법 제3조에 따라 지역과 직능분야를 대표하는 인사로 구성되었으며,실질적인 통일 준비와 국민통합의 소임을 책임감 있게 추진할 중책을 맡게 된다.

위촉자인 대통령의 대행기관 자격으로 안민규 회장을 비롯한 40명의 자문위원에게 위촉장을 전수한 오세창 동두천시장은“특히 안보의 최일선에서국가를 위해 헌신해 온 동두천시가 통일시대의 중요한 교두보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며 격려했다.

특히 올해로 광복 70년을 맞이하여, 민주평통자문회의 동두천시협의회는국민의 통일 공감대를 높이기 위해 지역사업과 연계한 통일공간 조성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통일 미래세대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통일 골든벨’,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통일현장견학’,‘찾아가는 청소년 통일교실’,‘통일시대 시민교실’,‘통일한마음걷기대회’를 추진하고‘통일과 나눔 재단’,‘통일나눔 펀드’에 동참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