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혜의 자연과 어우러진 캠핑 명소 ‘정선’
권혁중 | 기사입력 2015-08-05 13:55:48

[정선=권혁중 기자] 가족과 함께 자연을 벗삼아 캠핑을 즐기려는 관광객이 정선을 찾고 있다.

정선군은 지난달 말부터 휴가 절정기를 맞아 산과 계곡에서 폭염을 피하려는 캠핑족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20136월 개장한 정선동강전망자연휴양림 오토캠핑장은 뛰어난 동강 자연환경을 체험할 수 있고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많은 캠핑족들이 줄을 잇고 있다.

이곳에서는 해발 800m에서 펼쳐지는 멋진 운무와 사행천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다.

화암약수 캠핑장은 주변에 화암약수, 화암동굴, 몰운대, 거북바위, 광대곡 등 화암팔경이 위치해 있고 시원한 그늘과 계곡수가 물놀이하기에 제격이다.

또 전국최대 억새군락지인 민둥산과 등산로가 연결돼 있어 캠핑과 등산을 함께 즐기는 탐방객에게 선호도가 높다.

특히 지난달 중순부터 정선동강전망자연휴양림 야영데크 50동과 화암약수의 캠핑 캐라반 20, 야영데크 70동은 예약이 완료됐다.

정선군은 정선읍 회동 솔밭에 정선국민여가 캠핑장 조성사업으로 22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캠핑 데크 62면과 주차장 등 편의시설을 갖춘 캠핑장을 이달말 준공한다.

이와 함께 자연풍과 피톤치드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국립가리왕산 자연휴양림과 도사곡 휴양림이 있어 캠핑을 즐기기에 정선만한 곳이 없다.

군 관계자는 정선은 자연 그대로 간직한 캠핑장과 스릴을 만끽할 수 있는 레일바이크, 스카이 워크, 짚와이어가 함께 있어 캠핑족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앞으로도 가족과 함께 즐기려는 캠핑마니아를 위해 불편함이 없도록 편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