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귀농귀촌 영농정착기술교육 하반기 개강식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10 11:32:52
【정읍 = 타임뉴스 편집부】정읍시농업기술센터는 6일 ‘귀농귀촌 영농정착기술교육’ 개강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기술센터는 “귀농귀촌 농업인들의 농촌생활 적응을 돕고 영농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임으로써 성공적인 농촌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귀농귀촌 영농정착기술교육’하반기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달 30일까지 신청을 완료한 총 40명을 대상으로 운영되는데, 9월 24일까지 10회 43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에서는 정읍의 귀농귀촌 정책과 사업, 작물재배 현황, 주요작물 재배기술, 토양환경관리 등 기본적인 영농기술교육을 비롯하여, 현재 농산물 유통현황과 귀농인들을 위한 마케팅 방법, 컨설팅, 농기계 안전운전 실습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 참여자를 지역별로 보면 수도권이 50%, 전북 35%, 기타 15% 순이다.

연령별로는 베이비붐세대인 50대가 50%로 가장 높았고, 40대가 28%, 60대가 15%순으로 나타났다.

기술센터는 “귀농은 가족 구성원의 동의를 구하고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는 전환점이라 할 수 있는 만큼 영농정착기술교육은 부부가 같이 수강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다.”고 밝혔다.

기술센터는 이와 관련, “여성이 교육을 받는 비율이 35% 정도이고 부부 수강생도 늘고 있다.”고 밝혔다.

기술센터 관계자는 “성공적인 귀농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귀농에 대한 환상보다는 리스크(risk) 없는 귀농이 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귀농희망자들이 빈틈없이 준비할 수 있도록 기초영농 기술교육을 비롯 다양한 교육 등을 통해 성공적인 귀농을 돕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상.하반기에 각 1회씩, 이번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귀농 희망자 등 관심 있는 이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