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동굴에 외국인 단체관광객 방문 본격화
- 중화권과 동남아시아 단체 관광객 주 3-4차례 방문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10 14:35:08
【광명 = 타임뉴스 편집부】중국, 대만 등 중화권과 동남아시아 단체 관광객의 광명동굴 방문이 본격화되고 있다.

지난달 25일 대만관광객 30여명이 국내 여행사의 공식적인 관광코스로 광명동굴을 방문하는 등 그동안 300여명의 대만, 홍콩 등 중화권 단체 관광객이 꾸준히 광명동굴을 방문했다.

지난 9일에도 대만 단체관광객 30여 명이 광명동굴을 찾아 동굴 속 코스를 따라 1시간가량 둘러보았으며 이른 시간부터 많은 관람객들로 북적이는 광명동굴의 인기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이번 주부터는 중화권 단체 관광객이 여행사 별로 매주 3~4회 정기적으로 방문할 것으로 예정돼 있어 시간이 지나면서 봇물을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판매되고 있는 광명동굴 관광 상품이 큰 호응을 받고 있어 오는 9월부터 동남아시아 지역 관광객이 본격적으로 몰려올 것으로 관광업계는 전망하고 있다.

또한 중화권과 동남아시아의 언론인 및 여행사 관계자들의 광명동굴 팸투어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지난 7일에는 말레이시아 무슬림 여행업계 관계자 12명이 경기관광공사 초청으로 광명동굴을 방문했고 1일에는 중화권 언론인 팸투어단 150여 명이 광명동굴을 방문하면서 이를 계기로 현지 언론에도 광명동굴이 적극 소개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지난달 22일에는 한국관광공사 주관으로 중화권 100여개 여행사의 여행전문인력 140여명이, 31일에는 경기관광공사 주관의 말레이시아 여행사 관계자 11명이 다녀간 바 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을 수 있는 품격있는 관광 상품을 개발해 광명동굴이 세계적인 관광 명소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명)동굴 대만관광객방문 (1)
(광명)동굴 대만관광객방문 (4)
(광명)동굴 대만관광객방문 (3)
(광명)동굴 대만관광객방문 (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