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 선도 합천군 「주민소득지원시스템」 구축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10 14:30:58
【합천 = 타임뉴스 편집부】합천군(군수 하창환)은 2015년을 농정개혁 원년으로 정하고 주민 소득지원시스템 구축 등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새로운 시책을 적극 발굴 추진하고 있다. 

이번 새롭게 구축되는 주민소득지원시스템은 농가별, 품목별, 읍면별 다양한 통계 분석기능을 제공함으로 농가 경영상태를 정확하고 객관적인 분석을 통하여 농업정책의 방향설정 및 체계적인 경영관리에 필요한 기초자료로 활용 하고자 합천군 전 농가(10,000여호) 영농기반, 품목별 재배규모 등 농가별 현황을 조사하여 10월말 까지 전산입력 할 계획이다. 

전산입력 된 자료는 농가별 경영을 분석하여 마을별 소규모 작목반을 구성 영농정보를 교환하고, 농가별 전략작목 보완작목 육성 등 농가에 지원하는 각종 보조사업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 자료로 활용된다. 

또한 소득별 규모별 농가육성 방안을 제시하고 지역별 농가별 맞춤식 지원 및 농가의 체계적인 맞춤형 개별 컨설팅을 추진함으로서 농가소득 향상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군 관계자는 내년 사업계획에 반영할 수 있도록 소득지원시스템 장비를 구입 전산 입력을 위한 군 읍면 담당자 교육을 지난 7월에 실시하였고,『생각을 바꾸면 부농의 꿈은 이루어 진다.』는 슬로건으로 부자농촌을 만들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