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하절기 사랑의 단체헌혈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12 11:17:47
【영광 = 타임뉴스 편집부】영광군(군수 김준성)에서는 헌혈자의 65%를 차지하는 고교, 대학의 하절기 방학 및 헌혈기피 현상 등으로 수혈용 혈액확보가 어려운 하절기를 맞아 오는 8월 21일 군청 3층 회의실에서 사랑의 헌혈을 실시한다.

이번 단체헌혈은 군 산하 공직자와 관내 유관기관․사회단체 임직원 및 주민들의 참여로 혈액 수급에 원활을 기하고자 추진된다.

헌혈을 자주하면 체내에 과다하게 쌓인 철분을 줄여주므로 심장마비,간암과 폐암, 위암, 후두암 등의 발병률이 낮아지고 혈액검사를 통해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며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유일한 생명 길로 혈액은 아직도 인공으로 만들기가 쉽지 않아 환자에 대한 수혈은 오직 건강한 사람의 헌혈에 의해서만 가능하다.

또한, 수혈이 필요하나 경제적인 사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주민을 돕기 위해 헌혈증서 모으기 운동도 함께 추진하여 당일 헌혈 대상자로부터 헌혈 증서를 기증받을 계획으로 ‘사랑의 헌혈’에 적극 참여하여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군에서는 “더불어 살아가는 아름다운 사회를 만드는데 일익을 담당하고 응급상황 발생시 귀중한 생명을 구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지속적으로 사랑의 단체 헌혈 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단체헌혈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