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칠월칠석 상사화 만남의 날 행사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13 11:20:09
【영광 = 타임뉴스 편집부】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칠월칠석을 맞이하여‘칠월칠석 상사화 만남의 날 행사’를 오는 8. 20(목) 오후 7시에 불갑사 관광지 특설무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불갑산 상사화를 테마로 한 야생화 관광자원화사업의 일환으로 음력 칠월 칠석을 맞이하여 상사화가 가지고 있는 “참사랑”의 의미를 되새기고, 꽃무릇 개화시기에 집중되어 있는 관광객을 진노랑상사화가 개화하는 7월 말부터 축제가 시작되는 9월까지 지속적으로 유치함으로써 상사화 축제의 홍보 및 사전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계획된 것이다.

주요 행사 내용을 보면 칠월칠석 및 불갑산 상사화와 관련된 것으로 “직녀에게”를 부른 가수 김원중, “상사화”를 부른 가수 조기량의 노래 공연과 상사화를 주제로 한 시낭송, 그리고 상사화 스토리텔링을 창무극으로 만든 “상사화로 피어나리!”가 공연된다.

또한 부대행사로 열리는 “야생화 전시회”와 “영광 자생 야생화 사전전시회”는 식생이 풍부한 불갑산의 야생화를 알리는데도 일조를 할 계획이다.

한편 야생화관광자원화사업은 야생화를 지역의 특화 관광자원으로 활용하여 지역 관광산업의 경쟁력 기반을 마련하고 야생화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저변 확대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추진한 공모사업으로, 영광군을 비롯하여 전국 10개 지자체가 사업대상자로 선정된 바 있다.

김준성 군수는“이번 행사는 7월 말부터 피어나는 진노랑상사화부터 9월에 피는 석산(꽃무릇)까지 모두를 아우르는 상사화축제의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며 실질적인 영광불갑산 상사화축제의 시작이라 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 많은 군민과 관광객들의 참여를 당부하였다.

상사화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