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별영향분석평가 교육 업무담당자과정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17 10:21:06
【동두천 = 타임뉴스 편집부】동두천시에서는 지난 13일 아름다운문화센터 어울림터에서 성별영향분석평가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성별영향분석평가 교육을 경기도 가족여성연구원에 위탁하여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동두천시에서 추진하는 각종 정책이 성(性)평등 실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사업 담당 공무원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실시되었다.

교육내용은 사업에 대한 분석평가서 작성에 어려움을 겪는 담당자들이 많음을 고려하여 성별영향분석평가의 지표를 이해하고 사례를 분석하여 보고서를 직접 작성해보는 실무 위주로 교육이 진행되었다. 또한 컨설턴트의 지원 아래 해당업무의 성별요구도와 성별형평성을 분석해보고 성평등을 위한 개선부분을 계획하고 작성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경기도 가족여성연구원 김선희 박사는 이번교육의 목적은 “정책을 기획, 재정, 평가할 때 성별요구와 차이를 고려하여 정책이 여성과 남성에게 고르게 혜택을 가져 올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라고 강조하고 “정부나 지방자치단체의 주요정책이나 시책을 수립, 시행하는 과정에서 여성과 남성의 특성과 사회·경제적 격차 등의 요인들을 체계적으로 분석평가함으로써 정부나 지방자치단체 정책이 성평등의 실현에 기여토록하는 데 목적이 있다” 고 강조하였다.

또한, 동두천시는 이러한 성별영향분석평가의 중요성을 알리고 성평등 실현에 앞장서기 위하여 동두천시청 공무원을 대상으로 9월 18일 성별영향분석평가 교육 일반과정을 개설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